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
다들 식사 후에나 간식으로 과일을 많이 섭취 하실 텐데요,
특히 과일 중에서도 제철 과일이 맛과 영양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도움 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신가요? 더위에 지친 내 몸을 충전 할 수 있는 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 1. 참외"
6월을 대표하는 과일로 가장 유명한 참외, 참외는 100g당 31kcal로 낮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몸매관리 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참외는 항균작용 효과로 여름철 유행인 식중독을 예방 할 수 있고 비타민 C와 풍부한 수분으로 피부개선에도 좋으며 여름철 특히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기능 이 있습니다.
암세포가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암성분인 쿠쿨비타신이라는 성분이 참외에 함유되어있는데요, 참외꼭지의 쓴맛은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으로 항암능력과 간의 해독작용, 심혈관질환 에 좋습니다.
맛있는 참외를 고르는 방법은 참외 껍질의 줄무늬가 선명하고 황금 빛깔에 가까울수록 당도가 높으니 참고해보세요~
"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 2. 매실"
매실은 피로회복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을 분해 하고 체내에 쌓인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해독작용을 보여줍니다.
매실에서 나타나는 신 맛은 입 냄새를 예방해주고 입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평소 입 맛이 없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고, 현대인들은 인스턴트음식들과 육류 등 점점 몸이 산성화 되어 가고 있는데요, 몸이 산성체질이 되면 두통, 현기증, 불면증, 피로 등등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매실을 꾸준히 먹게 되면 산성체질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 3. 복분자"
복분자를 먹으면 소변 줄기에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이야기에서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 항아리의 '분' 을 합해 복분자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복분자는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고 눈을 밝게 하며, 탈모를 방지하고 머리카락을 검게 해 노화방지 및 신진대사를 촉진 시킵니다.
특히 학생들의 기억력 향상 에 도움이 되어 수능을 앞둔 학생들이 많이 섭취하며, 기미, 주근깨, 잡티제거 등 피부미용에 효과도 있는데요, 복분자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시력을 강화시켜주고 눈 기능을 향상시켜 주며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6월 제철과일의 종류와 효능 4. 체리"
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워싱턴 등 북반구 산지에서 여름에 주로 출아되는 품목으로 인기 수입과일인데요, 색감과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고 100g 60kcal로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체리는 검을수록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아스피린의 10배 정도 소염작용과 살균효과까지 뛰어납니다.
과일은 맛으로만 섭취하기 보다 효능을 바로 알고 섭취하면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겠죠? 제철에 가장 맛있는 과일로 6월 더위를 물리칠 수 있게 건강관리 시작 해보세요^^
출처: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철 과일로 영양섭취해서
답글삭제면역력을 높여야 메르스 걱정도 없겠죠^^